QnA

자주 묻는 질문

학생생

키즈영어 실력향상에 절대적인 요소



티글영어 이전부터 영어회화 교육을 진행하면서 키즈영어에서 아이들에게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 변수는 다음과 같습니다.

 

📌  아이의 적성과 수업자세 

 

아이가 얼마나 적극적으로 스피킹하려는지 태도가 정말 중요합니다. 선생님들은 아이들이 자신감있고, 길게 스피킹할 수 있도록 최대한 돕고 있으며, 티글영어는 선생님이 이렇게 지도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장기적으로 수업이 이어지면 "말 많은 수다쟁이" 학생들이 압도적으로 실력이 향상됩니다. 초등학교 고학년 정도 되면, 해외출신 학생들인지 싶을 정도의 실력에 도달하게 됩니다. 

 

📌 부모님의 영어수업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

 

학부모님들이 영어수업 혹은 기타 다른 모든 교육에 대해서 중요하게 여기면 아이들도 열심히 참여합니다.

한편, 다른 곳에 우선순위가 있고, " 해도 그만 안해도 그만" 으로 생각하면, 아이들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 경향이 생기고, 열심히 참여하지 않게 됩니다. 

 

다음과 같은 학부모님들 경우에는 학생들이 열심히 하지 않는 경향이 있었습니다. 

 

  "우리아이는 단순히 영어에 노출만 시키면 괜찮아요"

어린 아이들일수록 '노출'만 한다고 영어실력은 늘지 않습니다. 어린 학생들일수록 학부모님들이 꼭 옆에서 수업에 참여해주시고 복습도 도와주어야 영어실력 향상에 효과적입니다. 몇개월은 차이가 안날 수 있지만, 쌓이면 장기적으로 차이가 많이 납니다. 단순 영어 노출만 시키려 했던 경우, 아이가 늘지 않고 흥미를 잃어 중도포기하는 경우가 굉장히 많습니다. 

 

  "아이들이 하고 싶은대로 하게 해주려구요"

교육관에 따라서 아이들이 하고 싶은대로 하는 것이 맞을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저희 경험에 따르면, "아이들이 하고 싶은대로 해주는 가정"의 학생들은 영어를 배우는 과정에서 중도 포기하는 사례가 매우 많았습니다. 

 

 아이가 너무 많은 영어학원을 다니는 경우 

초등학교가기도 전인데 너무 많은 학원을 다녀서 힘들어했던 아이를 가르쳤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이 학생은 영어유치원을 다니면서, 한국인 선생님이 수업을 하는 영어학원을 다니고, 티글영어에서 스피킹 훈련을 진행했습니다.

결국 몇 배나 많은 비용을 들여서 수업을 했지만, 영어실력은 티글영어만 진행하는 다른 학생들과 유사한 수준이었고, 학생이 지쳐서 아무것도 하기 싫어했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