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주 묻는 질문
원어민의 언어학습방식
티글영어는 다음과 같이 원어민 학생들이 언어를 배우는 과정을 따르고 있습니다.
1단계 : 보통 파닉스 과정을 통해서 소리와 글자를 연결하는 연습을 하면서, 읽기 연습을 하고, 발음이 완벽하지 않아도 말하고 읽는 연습을 하게 됩니다. (코스북 과정 중 일부)
2단계 : 읽는 연습을 통해서 영어 스피킹을 위한 쉽고 간단한 문장들과 새로운 어휘들을 습득하게 됩니다. 이 과정을 계속 진행하면서 점차적으로 기초회화로 넘어가게 됩니다. (코스북 과정 중 일부)
3단계 : 기초회화를 통해서 최소한의 유창성이 확보되고 코스북 등에서 학습한 문장구조를 떠올리며 다시 스피킹하는 연습을 계속 하게 됩니다. 이 때는 아이가 정확도보다는 최대한 많이 표현하고 쉽지만 생소한 여러 단어들을 사용하는 연습이 필요하게 됩니다. 이 때부터 키즈쓰기플랜을 추천드립니다. (Fluency Basic 코스 참고)
4단계 : 3단계에서 일정 기간이 지나면 유창해지기는 하나, 문법적으로 틀린 문장을 그대로 사용하는 단계에 이르러 영어실력이 정체되는 경우가 일반적입니다. 동시에 개별 자모음 사운드와 개별 단어들을 교정을 받아들일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합니다. 4단계에 도달하게 되면, 문장구조 보완 및 소리의 정확도에 초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Accuracy Basic 코스 참고)
5단계 : 쉬운 문장구조로 자유롭게 표현할 수 있는 단계에 도달하면, 다시 정확도가 아닌 유창성에 초점을 두고 수업을 진행합니다. 학생들은 이 과정을 통해서 중급 수준의 문법을 사용하여 유창하게 스피킹하고 표현하는 것을 연습합니다. (Fluency intensive 코스 참고)
타사의 선택형 커리큘럼
타사들은 여러 커리큘럼을 제시하고 학생들이 알아서 선택해서 진행하도록 되어있습니다. 정해진 커리큘럼에 따라서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의 향상도 및 수업 방향에 대해서 회사에서 거의 관여하지 않는 입장입니다. 이 과정에서 실제로 영어가 많이 향상되지 않거나 선생님이 보완할 점을 놓치고 가더라도 아무도 모르고 수업을 계속 진행하게 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게 됩니다.
대부분의 학부모들과 학생들은 무엇을 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는지, 무엇이 부족한지, 어떻게 연습해야하는지에 대해서 정확하게 알지 못합니다. 심지어, 저희 경험에 따르면 TESOL, TEFL 과 같은 누구나 가지고 있는 자격증 선생님을 포함하여, 원어민 선생님들의 95%는 학생들의 약점을 파악하고 보완하는 능력이 없습니다. 또한, 티글영어와 같은 선생님 훈련 시스템이 없기 때문에 담당 선생님들은 별도의 피드백이나 훈련을 받지 않습니다.
학생과 학부모, 담당 선생님 모두가 모르고 교재 베이스로 커리큘럼만 따라가게 됩니다.
회사에 좋은 방식이지, 학생에게 좋은 방식이 아니기 때문에 티글영어는 이런 방식을 채택하고 있지 않습니다.
티글영어의 최적화 커리큘럼
"교재가 끝나면 다음 레벨로 저절로 올라가나요?"
티글영어는 타사와 달리, 정확한 진단이 가능합니다. 상세한 레벨테스트 보고서를 통해 수업 방향을 제시합니다.
레벨테스트 후에 코스북으로 진행이 필요한 키즈학생들은 하단의 코스북 커리큘럼을 따르고, 이후 과정에서는 영어실력에 맞추어 "최적화커리큘럼"을 따르게 됩니다. 교재는 자체제작 교재를 이용하여 진행하고, 부교재 및 수업자료, 원서교재 등을 필요에 의해서 사용합니다.
티글영어만의 특별한 모니터링 시스템을 통해서 영어전문가들이 내부적으로 주기적으로 다음과 같은 내용을 체크하고 있습니다.
✅ 선생님의 현재 수업이 학생의 약점을 잘 보완하고 있는지 여부
✅ 선생님이 학생의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 별도의 훈련이 필요한지 여부
✅ 학생이 이전 모니터링에 비해서 약점이 잘 보완되었는지 여부
✅ 학생이 이전 모니터링에 비해서 실력이 향상되었고, 일반적인 언어향상과정을 따르고 있는지 여부
✅ 담당 선생님 이외에 다른 티글영어 선생님 중에 해당 수업을 더 잘할 수 있는지 여부
🚩학생의 특별한 요청이 있는 경우(예: 발음교정, 읽기 중심 등)에는 해당 목적에 맞는 수업도 가능합니다.
다만, 학부모와 학생들은 영어전문가가 아니기 때문에, 레벨테스트보고서를 통해 전달드리는 상세 분석 내용을 충분히 고려하여 레벨에 맞는 수업을 진행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